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 Wee로 꿈키움 멘토단 위촉

교육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 Wee로 꿈키움 멘토단 위촉
-학교 부적응 학생과 위기 학생을 위한 사회적 지지망 구축-
  • 입력 : 2024. 04.10(수) 10:19
  • 하인숙 국장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 Wee로 꿈키움 멘토단 위촉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가 지난 9일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과 위기 학생의 자아 성장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고자 ‘Wee로 꿈키움 멘토단’ 멘토 위촉식과 교육연수를 개최했다.

1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 소속 대학원생과 대학생 멘토 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멘토링 활동 과정, 멘토의 역할 및 윤리에 대한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들은 앞으로 학교 적응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1대 1 맞춤형 개인 멘토링과 행동 조절력, 사회기술 향상을 위한 또래 집단 멘토링의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 얼마 전 업무협약을 맺은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멘토단은 앞으로 전공 교수의 자문을 받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광산Wee센터에서는 멘토단에 대한 지속적인 간담회와 교육으로 멘토과 멘티의 상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학교 부적응 등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멘토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함께 협력해주신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또 “학교 부적응 및 학업 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정서적, 심리적 지원을 통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인숙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