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의승 목포소방서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 만들 것-

조성열 국장
2024년 05월 14일(화) 18:14
박의승 목포소방서장‘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
목포소방서은 14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는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온라인(SNS)에 올리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는 ‘안녕(Bye)’하겠다는 각오를 표현하는 범국민 실천 운동이며, 박천일 서해어업관리단장의 지목을 받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중고제품 및 재활용품 이용 △장바구니 적극활용 △분리배출 철저 등이다.

한편, 박의승 서장은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히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최진수 목포시립도서관장과 이전웅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장을 지명했다.
조성열 국장
이 기사는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홈페이지(bgtk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bgtknews.com/article.php?aid=14290860975
프린트 시간 : 2024년 06월 23일 08:4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