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성공리에 마무리!

포토뉴스
제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성공리에 마무리!
  • 입력 : 2022. 10.01(토) 16:25
  • 하인숙 기자
1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에 참석한 김철우 보성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이번 소리축제는 9월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보성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1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에서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소리를 펼치고 있는 학생부의 예선이 열리고 있다.

‘제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는 9월 30일 회천면에 소재한 판소리성지에서 보성소리의 명맥을 이으며 후학을 양성했던 명창들을 기리는 추모제를 시작으로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고수 경연대회,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1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에서 명창부의 뜨거운 예선이 열리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은 서편제 보성소리의 본향으로 특별한 책임과 사명을 가지고 판소리 명맥 계승과 전통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판소리하면 자연스럽게 보성이 떠오르고 우리 소리의 매력과 멋을 많은 분들이 즐기고 사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4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에서 최고의 고수를 가리기 위한 예선이 열리고 있다.
하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