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일 의원, 민주평통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로 임명!

탑뉴스
전승일 의원, 민주평통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로 임명!
-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 -
  • 입력 : 2021. 09.30(목) 18:07
  • 하인숙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의회 전승일 의원, 민주평통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로 임명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광주서구협의회는 30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제20기 출범식 및 임병식 협의회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으로 참여인원을 최소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에 최선을 다하여 개최하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서대석 광주서구청장과 김태영 서구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과 자문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서대석 광주서구청장이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왼)19기 협의회장 양호철 , 20기 협의회장 임병식

이번 행사에서 임병식 광주서구협의회장은‘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목표(안)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정책 건의‧자문과 각종 국내외 평화‧통일 활동을 준비할 것이라 밝혔다.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광주광역시 서구 전승일 의원 임명장!

이날 행사에는 헌법기관으로 대통령 직속의 통일자문기구인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에 광주서구 전승일 의원이 임명되었다고 전했다.

전승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문화관광진흥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참 좋은 지방정부위원회 정책자문위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오랫동안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준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대석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축사

또, 제20기 민주평통 광주서구협의회는 30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간 평화통일 정책자문과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 합의도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 등에 관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고 덧붙였다.
하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