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탑뉴스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광주남구청·광주서부교육지원청
  • 입력 : 2021. 09.29(수) 16:08
  • 하인숙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광주남구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29일 남구청 구청장실에서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를 위해 교육기관과 구청이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학교 현장의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서구에 이어 광주에서 두 번째로 설립되는 진로체험지원센터다. 남구 관내 학교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진로 체험처 및 멘토를 발굴해 학교와 연계하는 업무를 중추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강영 원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살아갈 학생들에게는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진로교육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에 필요한 진로교육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꾸준히 협력하며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