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교통사고피해 유자녀 대상 멘토링 지원

생활뉴스
금호타이어, 교통사고피해 유자녀 대상 멘토링 지원
국내 최초 피해 자녀 대상 교육 및 취업 멘토링 지원 사업 실시하며 ESG 경영 실천
임직원 직접 참여해 학습 동기부여, 진로상담 등 교육 멘토링 나서기로
  • 입력 : 2021. 06.28(월) 16:54
  • 하인숙 기자
금호타이어, 교통사고피해 유자녀 대상 멘토링 지원 포스터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교통사고피해 유자녀를 대상으로 진로적성검사, 진로컨설팅 및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금호타이어-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금호타이어는 부모의 교통사고로 인한 경제적/정신적 손실로 교육 격차가 벌어진 유자녀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진로개발, 교육 및 취업을 돕기 위해 정기 후원을 시행한다.

금호타이어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선발된 60명의 초, 중학생에게 진로적성검사 및 진로 컨설팅을 제공하여 개인 성향 파악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고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이 직접 청소년들의 자기소개서 첨삭에 참여하여 진학 및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금호타이어는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교통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대상의 교육 및 취업 멘토링 컨설팅을 시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금호타이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취업멘토(재능기부) 모집 공고가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내부에서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교육기부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해당 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16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여 금호타이어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 및 엑스타TV(유튜브)에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슬로건을 공유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수칙 지키기 캠페인에 힘쓰고 있다.
하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