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잔디광장에 책향기 가득!!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잔디광장에 책향기 가득!!
-광주광역시, 도서관 문화마당 성료…강기정 시장 “책읽는 분위기 조성 노력”-
  • 입력 : 2024. 05.12(일) 11:58
  • 하인숙 국장
광주광역시청 잔디광장에 책향기 가득
광주광역시는 11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도서관 문화마당’을 개최했다.

‘갑진독서(甲辰讀書)’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했으며,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대학도서관, 점자도서관, 독서단체 등 46개 기관이 참여한 광주지역 대표 독서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학생·시민들이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마술&비눗방울 공연, 피리부는 사나이 특별공연 등 다양하게 마련된 행사에 참여했다. 또 독서무드등 만들기, 자개책갈피 만들기, 책씨앗 나들이북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도 했다.

잔디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독서놀이터, 책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빈백, 인디언텐트 등 독서쉼터가 마련돼 편안하게 책향기를 만끽했다.

강기정 광주시장도 야외도서관에서 어린이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를 참여했다.

강 시장은 “시청 잔디광장에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왁자지껄한 웃음소리와 푸르름, 책향기로 가득했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부모는 “어린이·청소년·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많아 좋았다. 온 가족이 책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앞서 지난 10일 도서관 문화마당 사전 행사로 동구 전일빌딩245에서 청년들을 위한 명사 강연과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
하인숙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