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

공연전시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
‘매직드로잉가족극, 두들팝’
  • 입력 : 2021. 05.03(월) 15:49
  • 이연화 기자
‘매직드로잉가족극, 두들팝’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관객들이 다양한 예술장르를 접하고 그것을 친근하게 향유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Focus) 두번째 공연은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2021년 5월 11일 화요일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준비한 ‘두들팝’은 드로잉과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미디어 드로잉쇼이다.

2018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초연 이후 영국, 터키, 캐나다, 미국, 멕시코 등 세계각지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K-공연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그 결과 ‘영국 가디언지가 선정한 베스트 쇼’, ‘2019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Editor’s Choice’등의 평단과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두들팝'은 어린이들의 낙서와 그리기에서 비롯되는 자유 연상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낙서와 그리기를 통해 바다로 떠나는 작은 거북이와 두 주인공 ‘우기’와 ‘부기’의 모험 이야기를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장면들로 유쾌하게 그려냈다.

특히, 가로 4.8m, 세로 2.2m의 거대한 화이트보드 전체를 활용하는 역동적인 드로잉 퍼포먼스와 특수처리 된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영상은 자유롭게 살아 움직이는 무한한 꿈의 세계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아낸다.

또한, 개구쟁이 두 주인공과 악사들이 직접 만들어 내는 살아있는 사운드와 유쾌하고 통통 튀는 라이브 연주가 더해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가족극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석 2만원이며 티켓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할 수 있으며, 철저한 방역 및 예방 수칙 하에 공연될 예정이다. 문의 062-613-8233
‘매직드로잉가족극, 두들팝’포스터
이연화 기자 news5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