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다와 산이 함께한 국립남도국악원에서의 추억만들기!

공연전시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다와 산이 함께한 국립남도국악원에서의 추억만들기!
- 국립남도국악원(진도군 소재) 2023 남도문화체험 보배섬 국악나들이“여름특별문화체험”운영 -
  • 입력 : 2023. 07.18(화) 14:55
  • 이연화 기자
국립남도국악원 사진자료 - 여름특별문화체험 참가자 모집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여름특별문화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국가무형문화재 선생님과 함께하는 “강강술래 배우기”와 남도의 진수를 배워볼 수 있는 “민요 배우기” 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운림산방, 세방낙조 등 진도 문화유적지 탐방도 함께 진행한다.

특별히 여름을 맞이하여 찾아온 참가자들을 위한 전통의 색감을 배워볼 수 있는 천연 염색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리고 이날 관람하는 토요상설공연은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여름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한여름의 파노라마’로 꾸며진다.

참가신청 인원은 60명이며,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신청일은 7월 14일 금요일 9시부터 8월 10일 금요일 18시까지 모집한다.

2023 남도문화체험 보배섬 국악나들이 “여름특별문화체험”은 온 가족이 모여 무더위를 국립남도국악원과 함께 날려버릴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061-540-4038)와 홈페이지(https://jindo.gugak.go.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연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