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

창작 공연 작품 4개 내외 500~5천만원 지원…4월 8일~16일까지 온라인 접수

이연화 | 기사입력 2020/03/25 [16: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문화재단,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
창작 공연 작품 4개 내외 500~5천만원 지원…4월 8일~16일까지 온라인 접수
이연화 기사입력  2020/03/25 [16:1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극단터



광주문화재단은 지역 거리예술 창작공연 발굴 및 야외공연 기반 조성을 위한 ‘2020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거리예술의 장르적 특성을 담은 창작 작품을 야외에서 공연할 수 있는 3년 이상의 전문 문화예술 법인 또는 등록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무용, 연극, 인형극, 마당극, 마임, 마술, 퍼포먼스 등 모든 공연 장르는 지원 가능하다.

 

총 4개 내외 단체를 선정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회 이상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단체당 최소 500만~최대 5천만 원이다.

 

올해는 창작·초연 작품을 야외공연장에서 상설로 공연할 수 있는 단체, 공익적 파급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단체, 실무역량 또는 전문성이 있는 단체를 우선 선정하며, 실내공연을 단순히 야외로 옮긴 형태는 제외된다.

 

기획유형은 브랜드공연(무용, 연극, 음악 등)과 거리공연(마임, 퍼포먼스, 마술, 저글링, 인형극, 마당극, 기타 등), 소규모 거리공연 등 야외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장려해 우수공연을 상품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접근성을 확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지원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gjcf3@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업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으며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2차 전문가 심사도 비대면 심사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시 지원 단체의 PPT 발표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한 폭의 산수화' 담양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 '활짝'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