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지역 대학, 취·창업 교육 강화

도내 5개 대학교 대상 취·창업 교양 교과목 개설

하인숙 | 기사입력 2020/03/24 [14: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지역 대학, 취·창업 교육 강화
도내 5개 대학교 대상 취·창업 교양 교과목 개설
하인숙 기사입력  2020/03/24 [14:3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남도청 전경  © 이연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남 청년 구직자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내 5개 대학에 진로설계 분야 교양 교과목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전남지역 대학에 취·창업 교양 교과목을 개설해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한 청년 취·창업률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목포대, 전남대, 순천대, 세한대, 목포과학대 등 5개 대학교에서 교과목을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교내캠프를 개최해 전남 청년이 취업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월 도내 5개 대학과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전남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창업역량도 강화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도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해 왔으며, 현재까지 1천 90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한 폭의 산수화' 담양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 '활짝'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