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기회에 도전한 경기도민, 온라인 강사 경쟁률 ‘15대 1’

강효민 | 기사입력 2019/07/26 [10:01]

내 인생의 기회에 도전한 경기도민, 온라인 강사 경쟁률 ‘15대 1’

강효민 | 입력 : 2019/07/26 [10:01]

 

‘2019년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 성황리에 모집 마감

경기도 지식(GSEEK)에 도민참여형 온라인 평생학습 생태계 구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2일 모집 마감한 ‘내 인생의 기회, 2019년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에 350여 명의 재능 있는 도민들이 지원, 15: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는 도민이 가진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드로잉, 여행, 심리상담, 생활체육, 귀농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제출됐다.

 

평진원은 지원자가 제출한 기획서와 영상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도민 자문회의를 거쳐 도민강사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강사에게는 현직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등 전문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대폭 지원한다. 또 도민강사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매니저가 투입되며, 도민의 지식을 고품질 교육 콘텐츠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된 콘텐츠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 사이트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높은 시대에 도민이 자신의 지식을 다른 도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많은 분들이 참여하신 것 같다”며, “이런 도민들의 요구를 적극 수렴하여, 도민이 만들고 도민이 학습하는 ‘도민참여형 온라인 평생학습 생태계’를 지식(GSEEK)에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하림, 초복맞이 원기충전을 위한 닭고기 식품 추천!
1/4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