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9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가족과 함께 하는 맛있는 추억을 응원합니다”

고우리 | 기사입력 2019/07/22 [09:00]

샘표, ‘2019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가족과 함께 하는 맛있는 추억을 응원합니다”

고우리 | 입력 : 2019/07/22 [09:00]

- 720()부터 98()까지 부산 키자니아, 서울 상상마당에서 전시 진행

-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4 3천여 점 중 우수작 100점 실물 전시

- ‘가족과 함께 하는 집밥응원하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열려

‘브로콜리와 함께 춤을’ ‘아빠가 먹여주는 행복김밥’ ‘김장보다 보쌈’ ‘고기는 밤에 먹어야 더 맛있지’

 

생각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맛있는 추억이 가득한 전시회가 열린다.

 

매년 수만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샘표 2019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가 부산에서 시작된다. ‘2019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는 20일부터 부산 센텀시티몰 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부산’에서 시작해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8월 13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서울상상나라’에서도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샘표는 ‘가족과 함께 하는 집밥이 가장 맛있는 추억이 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7회째인 올해는 약 4만 3천여 작품들이 접수돼,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번 전시회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가 그린 맛있는 추억 그림 중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된 100점의 실물 그림과 함께, 이번에 접수된 작품들을 모두 볼 수 있는 디지털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전시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하는 맛있는 추억’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위해 식재료 모양의 알록달록한 스탬프로 나만의 앞치마를 만드는 체험존이 마련되며, 아이와 함께 하고 싶은 집밥을 카드에 적어 SNS에 올리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연두 2종 세트를 증정한다. 작성한 집밥 카드를 행사장에 마련된 이벤트 응모 벽면에 붙이면 추첨을 통해 각 가정에서 집밥을 실제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샘표 우리맛 꾸러미를 선물하는 등 푸짐한 이벤트도 열린다.

 

샘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집밥은 아이들의 건강과 정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약해지는 것이 안타까워 아이들의 동심의 눈으로 바라본 맛있는 추억을 엿볼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전시로 집밥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면서 “ ‘집밥은 어렵고 번거롭다’는 편견을 깨고 더 많은 가족들이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집밥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샘표는 이번 전시회에 실물로 전시한 100개의 작품 중에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1명), 최우수상(9명), 우수상(90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 뽑힌 작품은 샘표 양조간장 501 라벨에 인쇄되어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전시 작품들은 샘표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으며, 오는 8월 23일까지 인기상 투표에 참여하면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하림, 초복맞이 원기충전을 위한 닭고기 식품 추천!
1/4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