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인·허가 등 민원 처리기간 단축률 ‘눈길’

- 지난해 대비 민원 처리건수 대폭 증가… 처리기간 단축률은 10% 이상 향상

이수연 | 기사입력 2019/07/24 [09:00]

고양시, 인·허가 등 민원 처리기간 단축률 ‘눈길’

- 지난해 대비 민원 처리건수 대폭 증가… 처리기간 단축률은 10% 이상 향상

이수연 | 입력 : 2019/07/24 [09:00]

 

 

고양시의 시민 중심 민원서비스 행정이 주목받고 있다.

 

시에서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민원처리 운영실태 점검 보고에 따르면, 고양시는 지난 2018년 상반기 대비 약 10% 이상 빠른 민원 처리 단축률을기록했다. 특히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민원 처리 건수가 40% 이상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단축률을 기록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작년 7월 취임과 동시에 “시민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이 큰 민원 처리기간을 대폭 단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시는 지난1년간 고양시만의 민원처리 단축 제도를 도입·추진했다. 특히 7일 이상 소요되던 시민밀착형 민원과 처리기한 14일 이상의 민원을 각각 5일, 10일 이내로단축 처리함으로써 그간 느린 행정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던 시민들에게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시에서는 1회 추경을 통해 고양시 모든 민원실에 자동심장 충격기, 혈압측정기, 휴대폰 충전기, 팩스 등 시민 편의 물품을 배치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모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7기 이후 시민 중심의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며, “민원실이 시민의 건강 체크는 물론 생활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하림, 초복맞이 원기충전을 위한 닭고기 식품 추천!
1/4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