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국제콘텐츠마켓 SPP 오는 15일 개최

강효민 | 기사입력 2019/07/11 [09:33]

SBA, 국제콘텐츠마켓 SPP 오는 15일 개최

강효민 | 입력 : 2019/07/11 [09:33]
 

- 국제콘텐츠마켓 SPP, 오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남산 힐튼호텔에서 개최

- 넷플릭스, 니켈로디언, 유쿠 등 콘텐츠 유수 글로벌 기업 대거 참가

-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 아시아 뉴디렉션(Asia New Direction) 신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7 15일부터 3일간 남산 힐튼호텔에서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를 개최한다.

 

SPP는 아시아 최대의 애니메이션·웹툰 콘텐츠 전문 마켓으로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의 판매 및 구매, 공동제작, 투자유치 등이 이루어지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이다.

 

SPP 2018에는 디즈니, 넷플릿스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하여 2,202건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약 4,500만 달러의 계약추진액을 달성하였다. 올해는 30개국 450여 개사의 사전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넷플릭스, 니켈로디언, 유쿠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참가를 확정 지으며 국내 콘텐츠 해외 진출의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년간 아시아 애니메이션·웹툰 콘텐츠를 세계에 선보이는 관문으로 자리 잡은 SPP는 아시아 국가 간 비즈니스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 아시아뉴디렉션(Asia New Direction 이하 ‘AND’)을 신설했다.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15일 개막식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7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사의 의사결정권자를 주축으로 아시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협의체(Asia Animation Alliance 이하 ‘AAA’) 발족식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아시아 뉴미디어사의 애니메이션 편성 수급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일본 아베마 TV(Abema TV), 말레이시아 아스트로(Astro), 태국 CH3, 중국 망고 TV(Mango TV) 등 각 국의 뉴미디어사가 패널로 참가한다.

 

두 번째 세션은 아시아 퍼블릭/레거시 미디어사의 애니메이션 편성 정책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며 중국 CCTV, 한국 EBS, 인도네시아 RTV, 베트남 VTV7 등각 국을 대표하는 공영 방송사의 의사결정권자가 패널로 참가한다.

 

한편 애니메이션·웹툰 산업의 형식적, 내용적 확장 등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컨퍼런스는 16일부터 2일간 진행된다.

 

16일은애니메이션 PD들에게 영감을!’이라는 주제로 6개 세션의 애니메이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해외 유명 스튜디오들이 애니메이션 기획을 위해 협업하는 소비자 행동성향 분석 기업인 Dubit David Kleeman과 국내 1위 애니메이션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인 라프텔의 김범준 대표 등 애니메이션 전문가 15인의 연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17일은우수 웹툰 IP와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웹툰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각 세션에는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인 콰이칸 만화의 창립자인 애니첸 대표와 카카오페이지의 홍민영 이사가 연사로 참가한다.

 

이 외에도 11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의 프로모션 이벤트인 이그나이트, 네트워킹 파티 등 콘텐츠 산업의 국내외 관계자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SBA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SPP는 콘텐츠 산업의 국내외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상호 간 비즈니스 협의점을 찾아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연결하는 국제마켓이다.”라며, “특히 올해는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7개국 간 비즈니스 협의체를 발족하여 아시아 콘텐츠 허브 마켓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19회 국제콘텐츠마켓 SPP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SP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PP 2018 비즈매칭장     

 

▲ SPP 2018 넷플릭스 컨퍼런스 현장    

 

*문의: SBA 콘텐츠육성팀

        박유진 담당 / 02-3455-8365 / 010-2113-0327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하림, 초복맞이 원기충전을 위한 닭고기 식품 추천!
1/4
교육 많이 본 기사